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디아블로4

디아블로4 만렙 후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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디아블로4 시즌3을 시작한 지 5일째

늦었지만 만렙인 100렙을 찍었다.

오픈때 해보고

시즌1/2를 건너뛰고나선

시즌3로 복귀했는데

확실히 렙업이 많이 쉬워졌다.

 

 

왜 그런가 생각을 해봤는데

우선적으로 템위력자체가 상향평준화된 게

가장 크게 와닿는 거 같은데.

첫 오픈 때 키웠던 템들을 둘러보면

템위력의 평균렙이 거진 800선.

하지만 이번시즌에선 캐릭렙 상관없이

고행4단계 말파스의 제단만 꾸준하게 돌려줘도

적게는 830~910 까지 목격을 했다.

둘째론. 악몽던전/필드이벤트 등등

경험치 수급량이 대폭 증가한 걸 체감 중이다.

별다른 노가다성이 필요한 것도 없었고.

필자가 사용 중인 문양 5가지 중에

4가지 15렙찍었는데 100렙이 돼버렸다.

뭔가 레벨스케일링이 어그러진 느낌.

애초에 디아4자체가

첫 오픈 때 미완성 수준의

허술한 게임인 느낌이 강하게 들었었고.

만렙까지 찍는다 한들.

이후의 컨텐츠가 거의 없다시피 한 수준이었는데.

3개의 시즌을 거친 현재도 여전히 없다.

물론 아예없는건 아니지만서도

한번씩 경험해본 느낌을 적자면.

억지플탐을 위한 어거지성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든다.

고유템들도 몇가지 추가가 된 것 같지만

글쎄올시다..

디아4를 처음 접했을 때 느낀점은

POE의 팬게임정도의 조잡함을 느꼈었고.

1년이 지난 현재의느낌은

여전히 POE의 팬게임 수준인것같다.

물론 개선의여지가 충분히 남아있고, 발전 가능성 자체도 높게본다만

아직까진 먼 얘기.

한줄평 : 가볍게 즐기고 떠나기 좋은게임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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